중고차 구매팁 Q&A

중고차 구매시 고객님들이
많이 궁굼해 하는 질문들과
구매시 팁을 공개합니다.

SM 모터스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만 제공합니다.

사고나 침수가 있더라도 수리가 잘 된 차량은 주행에 불편이 없지만 중고차 시세는 정상차량에 비해 싸야 합니다. 싸게 사서 되팔때 싸게 판다면 공평하겠죠?

간혹 본인 차량이 아닌 가상의 차량을 싼 값으로 등록하거나 다른 차량의 멋진 사진을 올려 놓고 막상 찾아 가면 다른 차량 구입을 유도하는 경우(소위 미끼매물)가 있습니다. 매매업체인 경우 굳이 차량소유주가 아니라도 상관은 없으나 중간 소개하는 사람보다는 차량소유주를 만난다면 더 좋겠죠?

주행거리계를 조작하여 몇 만Km씩 실제 주행거리를 속이는 일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법으로 금지된 불법행위로 적발시 형사처벌됩니다만 아직도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계기판이 고장이 나서 통째로 교환하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그러나 이 사실을 정확히 모르고 산다면 그만큼 비싸게 사는 셈이고 나중에 차를 되팔때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증에서 유념해서 볼 부분은 정기검사를 제때 받았는 지 여부입니다. 정기검사를 제때 안받으면 몇만원에서 몇십만원의 벌금이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 LPG겸용차량을 개조하거나 불법적인 구조변경으로 정기검사 통과가 안되는 차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다시 원상복구를 하면 되겠지만 그만큼 비용이 추가되므로 사전에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할부금이 남았거나 벌금체납이나 압류,저당이 없는지 궁금해서 그러는데 압류나 저당을 사전에 해결하고 사지 않으면 그 비용을 내가 떠안게 되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직 할부기간이 안끝난 차량은 할부금을 캐피탈사에 갚기 전에는 이전등록이 안되니 갑부, 을부 원부조회 결과를 구청이나 매매조합에서 해보셔야 합니다.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으로서 차량 번호만 아시면 큰 보험처리 금액이 없는 지 직접 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처리 금액이 있다하더라도 전부 사고라고 볼 수는 없지만 대물,대인,자차에 따라 사고였는지 추정은 가능합니다. 반면 보험처리 금액이 없다 하더라도 상대방이 변제해 주었거나 자비로 고치면 표시되지 않으므로 무사고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자동차관리법에 의거하여 매매업자는 법에 정한 양식의 성능고지서를 발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점검 정확도는 운영하는 곳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100% 신뢰하긴 어려우나 분쟁을 우려하여 발급을 꺼리는 딜러들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으로는 상대방이 딜러인 경우 소속사무실에서 만나서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무허가 딜러는 사무실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분들은 지하 주차장등 인적이 드문 곳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진단,보증,원부 조회 등 원스톱으로 모든 서비스를 받고 싶은 분은 인근 엔카센터를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바로 전화하기

SM 모터스

카카오톡 상담

원하는 차량을 카톡에 남겨 주시면 찾아서 연락드립니다!
SM 모터스만의 서비스!!!

0

중고차 판매 경력

0

누적 판매수량